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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위치 : Home >> 칼럼 >> 칼럼블로그 2019년 08월 25일 23:59 (LA 기준)
칼럼블로그
번호 제 목 작성일
3661 구원논적 관점으로 해석한 성경강해(7) 창3장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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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25
16:18:21
3660 마음을 감찰하시는 이  
김순식의 영혼의 친구 →블로그가기
2019.08.22
12:13:10
3659 구원논적 관점으로 해석한 성경강해(6) 창3장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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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21
09:39:32
3658 구원논적 관점으로 해석한 성경강해(5) 창 2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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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18
18:00:08
3657 구원논적 관점으로 해석한 성경강해(4) 창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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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14
09:59:15
3656 구원논적 관점으로 해석한 성경강해(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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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11
09:21:07
3655 구원논적 관점으로 해석한 성경강해(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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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07
19:07:44
3654 구원론적 관점으로 해석한 성경강해(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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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05
09:22:57
3653 인간론(23) 신약시대의 언약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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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04
05:54:37
C. 신약 시대 신약 시대에 주어진 언약은 특징을 가진다.

1. 신약에 계시된 은혜 언약은 구약의 은혜 언약과 본질적으로 동일하다(롬4:갈3:).

2. 신약의 은혜 언약에는 새 의식이 오게 되었다.

구약의 피 제사는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것으로 그리스도가 완성하셨기 때문에 신약의 언약에는 피 제사가 필요 없다. 할례는 세례로(골2:11-12), 유월절은 성만찬으로 바꾸어졌다.

3. 신약은 더 보편적이다

구약 시대의 언약은 이스라엘 백성을 중심으로 하지만 신약의 언약은 세계적이요 만국적이다.

4. 신약 은혜 언약은 은혜 개념이 더 분명하다

구약에서는 구속적 진리가 의식에 상징과 예표로 나타났지만 신약에서는 하나님이신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셔서 고난을 받으심으로 그 은혜가 분명하게 외형적으로 나타났다.

5. 신약 시대 은혜 언약은 내면적이며 신령적이다.

6. 구약 시대 은혜 언약은 준비적이었으나 신약 시대 은혜 언약은 최종적이며 영구적이다.

<인간론 완)

3652 인간론(22) 언약의 두 국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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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31
08:3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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