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도어 열기: 웹사이트로 교회를 성장시키기 위한 5가지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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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Illustration by Luisa Jung)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대면 예배에 참석하지 않은 약 5천만 명의 미국인을 포함하여 미국인의 45%가 팬데믹 기간 동안 온라인 교회 예배를 시청했다.
어떤 사람들은 온라인 설교를 보는 편리함을 즐기고 다른 사람들은 지역 교회에 연결하기를 원하지만 거의 모든 사람들이 교회를 찾기 위해 인터넷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예배 스타일을 평가하는 것부터 교회학교의 수업 일정이 유아의 이른 아침에 너무 늦게 시작되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까지, 교회를 찾는 사람들은 연결하기 위해 "내 근처의 교회"를 매월 82만3,000번 이상 검색한다.
유감스럽게도 많은 교회들의 웹사이트는 좋은 첫 인상을 남기지 못하고 있다. 그들의 사이트는 부피가 크고 구식이거나 로드 속도가 느리고 관련 세부 정보가 부족하다. 대부분의 교회 웹사이트는 많은 사람들이 걸어 들어가는 입구가 아니라 다시 나왔다가 나중에 들여다 봐도 되는 것처럼 보인다.
강력한 온라인 존재는 사람들을 교회에 환영하는 첫 번째 단계이다. 그들을 맞이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을 연구할 때 디지털 전도사역을 강화하고 교회를 성장시킬 다음의 다섯 가지 필수 요소에 대해서 생각해 보라.
1. 강력한 도메인 이름(A strong domain name)
웹사이트 주소는 특히 인터넷에서 중요하다. 효과적인 웹 주소는 교회 이름과 일치해야 하며 하이픈이나 숫자와 같은 불필요한 혼란을 피해야 한다. 도메인 이름이 교회 이름과 정확히 일치하면 교회 웹사이트로 트래픽이 최대 25% 증가할 수 있다. 훌륭한 도메인 이름을 가진 교회의 예로는 Canvas.church와 Newlife.church가 있다.
2. 효과적인 웹사이트 제작(An effective website builder)
교회 웹사이트는 신뢰할 수 있고 사용자 친화적이어야 한다. 예배 시간 및 장소, 예배 스트림 및 온라인 헌금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콘텐츠에 대한 링크를 명확하게 통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두 개의 매우 효과적인 교회 웹사이트 빌더는 Digital Church Platform과 Church Co이다.
3. 매력적인 웹 디자인(Compelling web design)
사람들은 시각적인 것이 우선이고 언어적인 것이 두 번째이다. 사람들은 먼저 좋은 인상을 받고 다음에 정보를 원한다. 웹사이트가 인상을 남기는 데 걸리는 시간은 50milliseconds(1,000분의 50초) 미만이므로 단순하고 드라마틱하거나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사람들을 참여시키는 방법을 선택하라. 웹사이트의 미학은 사람들이 교회 문을 통과할 때 느끼는 느낌과 일치해야 한다. 사람들은 기본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으므로 콘텐츠는 깨끗하고 간결해야 한다.
4. 빠르게 로드되는 웹사이트(A website that loads fast)
모바일 사이트 방문자의 절반 이상이 로드하는 데 3초 이상 걸리면 페이지를 떠난다. 많은 데이터를 전달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으려면 비디오 및 이미지와 관련된 디지털 페이로드를 최적화해야 한다. 여러분의 교회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참여를 유지하고 웹사이트가 Google에서 좋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빠르고 고성능이어야 한다.
5. 우수하고 관련성 높은 콘텐츠(Excellent, relevant content)
웹사이트를 처음 방문하고 혼란스러워하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 누군가의 화면에 잠깐 스쳐지나가는 소셜 미디어와 달리 교회 웹사이트는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의 허브이다. 사람들은 당신의 교회가 언제 어디서 모이는지, 지역사회 문화에서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 교회의 문 안에서 누구를 찾을 수 있는지 알고 싶어한다. 정보가 정확하고 투명한지 확인하는 것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
도메인에 관한 모든 것(It’s All About the Domain)
교회 웹사이트 구축의 목표는 궁극적으로 정보를 찾는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이는 기억하기 쉬운 도메인에서 시작된다. "0000.church"라는 도메인은 프로모션 리디렉션, 소셜 링크(예: Facebook 페이지에 연결하는 데 사용), 기부 또는 기부 캠페인을 위한 바로 가기 URL을 통해 참여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간단하고 다재다능한 도구는 사람들이 서로의 연결을 열망하든, 단순히 좋아하는 설교의 다시 보기를 원하든 상관없이 여러분의 사역에 참여할 수 있는 명확하고 쉬운 현관문을 제공한다.
DJ Chuang은 인터넷에서 가장 관련성이 높은 도메인 이름을 지원하는 Identity Digital의 일부인 .church 도메인 이름의 브랜드 홍보대사이다. DJ는 교회와 비영리단체가 최신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 사상가로 알려져 있다.
[이 글은 크리스챠니티 투데이의 DJ CHUANG 기자가 쓴 "Open the Digital Door: Use Your Website to Grow Your Church"를 번역한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