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이야기를 만들고 전하는 방법...그리스도인은 알지 못하는 사이에 믿음 나눠 > 미국교계뉴스 USA News | KCMUSA

예수 이야기를 만들고 전하는 방법...그리스도인은 알지 못하는 사이에 믿음 나눠 > 미국교계뉴스 USA News

본문 바로가기

미국교계뉴스 USA News

홈 > 뉴스 > 미국교계뉴스 USA News

예수 이야기를 만들고 전하는 방법...그리스도인은 알지 못하는 사이에 믿음 나눠

페이지 정보

작성자 KCMUSA| 작성일2023-05-31 | 조회조회수 : 985회

본문

b12afc820aad748dc4a67a52c6f973fa_1685560636_9259.jpg
(사진: ChurchLeaders)


복음서가 기록되기 이전부터 초기 기독교인들은 가정과 공공장소에 모여 예수와 그의 가르침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아직 교회에 속해 있지 않은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춘 초대 기독교 공동체에서 예수님의 이야기를 나누는 단순한 실천은 '예수 이야기' 전달이라는 단순한 포맷이 전도에 얼마나 효과적인가를 보여준다.  


"예수 이야기"는 5분 이내에 예수께서 말씀하셨거나 행하신 일을 단순하고 짧게 이야기하는 방법이다. 이것들은 성직자뿐만 아니라 모든 제자가 할 수 있다. 예수 이야기에는 토론을 촉발시키는 개방형 질문이 수반된다. 예수님의 이야기는 종교적 배경을 가지고 있거나 전혀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이 우리 삶의 기쁨과 어려움에 대해 솔직하고 솔직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음은 예수 이야기를 전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간단한 지침이다. 예수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서는 미션과 마찬가지로 혼자 하지 말라! 이런 종류의 대화를 이끌려면 적어도 두 사람이 협력해야 한다(눅 10:1). 전도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모이고, 이미 경청하고 있고, 사랑하고, 공동체를 형성하는 관계를 형성하기 시작한 이웃 공간이나 가정에서 가장 잘 발생할 수 있다.


예수 이야기 만들기


1단계: 기도하는 마음으로 예수님 이야기를 선택하라.

기도하는 마음으로 성경을 연구하고 읽을 때 영감을 주시도록 성령님께 간구하라.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이나 하신 말씀 중에 마음에 와 닿는 구절을 여러 번 읽고 주석을 참조하여 다른 사람들이 이 구절에 대해 말한 내용을 확인하라.


2단계: 예수 이야기에서 자신을 적용하라.

왜 이 예수님의 이야기가 당신에게 그토록 의미가 있는지 기도하는 마음으로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이 이야기가 당신의 영혼을 감동시키는 이유는 무엇인가? 당신은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거나 행하신 일에서 당신 자신을 어디에서 보고 있나? 이것이 당신을 어떻게 변화시켰는가? 이야기나 가르침이 당신을 개인적으로 감동시키지 않는다면 감동을 주는 다른 것을 찾아야 한다.


3단계: 예수 이야기를 준비하라.

이 예수 이야기를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나눌 것인가? 이야기를 작성해 보라. 하지만 메모 없이 이야기를 할 수 있으면 더 좋다. 원하는 성경 구절을 큰 소리로 읽은 다음, 그룹과 의사 소통하는 방법을 연습하라.


4단계: 3-5분 안에 예수 이야기를 전하라.

지역 사회 이웃에게 예수 이야기를 전하라. 길 필요는 없다. 3~5분 정도가 적당하다. 단순히 이야기의 몇 구절을 소리내어 읽고 요약할 수 있다. 아래에서 제공되는 내러티브 형식을 생각해 보라.


5단계: 대화를 시작하기 위해 질문을 하라.

다음은 고려할 수 있는 몇 가지 질문이다. 오늘날 이 이야기는 어떤 모습일까? 이 예수 이야기가 사실이라면?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것이 내 삶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이 예수님의 이야기는 나에게 무엇을 말하고 있나? 이 예수님 이야기의 결과로 내 일상에서 바꿀 수 있는 한 가지 작은 것은 무엇인가? 나를 변화시킬 수 있는 한 가지는 무엇인가? 이러한 질문은 비기독교인이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질문은 "옳고 그름"으로 답하는 것이 아니라 호기심과 성찰을 불러일으키도록 의도적으로 설계되어야 한다.


예수 이야기 전달


이야기를 하는 것은 연습을 통해 향상시킬 수 있는 예술 형식이다. 좋은 예수 이야기가 될 수 있는 네 가지 요소를 기억하라.


긴장을 설정하라: 균형을 깨뜨리는 도발적이거나 호기심이 많은 이야기로 청중을 초대하라(예: “예수님은 나쁜 사람들과 좋은 음식을 드셨다” “불결하다고 느낀 적이 있는가?” “예수님의 이야기에 나오는 양치기는 잘못을 저질렀다. 그는 99마리의 양을 광야에 두고 1마리의 잃은 양을 찾아 떠났다." “무모하게 씨를 뿌리는 자가 좋은 씨를 사방에 낭비하게 뿌린 것에 대해 예수께서 하신 이야기가 있다” 등).


그림 그리기: 그룹에게 이야기가 말하는 바를 정확하게 말하라. 이야기 중 색칠할 수 있는 세부 사항을 텍스트에서 찾라.


개인적인 경험: 왜 이 예수 이야기가 당신에게 개인적으로 의미가 있으며, 그것이 당신을 어떻게 치유하고, 도전하고, 변화시켰는지, 자신의 삶에서 예수님에 대한 개인적인 간증을 하라.


긴장 해결: 질문에 답하거나 제기한 곤경에 대한 균형을 회복하는 것으로 마무리하라. 더 좋은 점은 위에 제시된 질문을 사용하여 청중이 긴장을 풀도록 권유하는 것이다!


이제 전부이다! 모일 때마다 다른 사람을 초대하여 예수님 이야기를 나누라. 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다음 지침을 제공하라.


대화 촉진

우리가 예수님의 이야기를 나눌 때, 일요일 아침에 “전도”를 받는 것이 불편했던 사람들이 질문을 하고 토론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찾는다. 사람들은 개인적인 통찰력, 질문 및 도전으로 응답할 수 있다. "선포자"는 "촉진자"의 역할로 이동한다. 참여는 그룹의 집단적 지혜에서 비롯된다. 그것은 대답한 것보다 더 많은 질문을 하신 위대한 교사이신 예수를 모델로 한 것이다. 예수님은 더 깊은 질문과 성찰을 불러일으키는 많은 이야기와 비유를 말씀하셨다.


다음은 대화를 촉진하기 위한 몇 가지 핵심 사항이다.


1. 대화를 지배하지 말라.

이야기를 전달하면 이제 귀하의 역할은 진행자로 전환된다. 이제 당신은 그룹 내 다른 사람들에게서 질문과 통찰력을 찾아야 한다. 


2. 각 사람의 대화의 기여를 존중하라.

옳고 그른 답은 없다. 각 사람의 참여는 가치 있고 존중받아야 한다. 각 사람에게 의심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 아님을 이야기하라. 때때로 야유하는 자들이 나타나기도 하고 비웃기 위해 오기도 하지만 그들은 종종 기도하기 위해 남아 있게 되기도 한다. 


사람들이 도전적이거나 훼손하는 의견을 제시하면, 그들의 의견제시를 존중하되, 재구성한 다음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흥미로운 방법입니다. 기독교인들은 그것을 다음과 같이 해석했습니다..." "이것은 복잡한 주제입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이해하는 다양한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 내 생각이 있습니다… 누가 이것에 대한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까? 우리가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도록 모임 후에도 남아있을 수 있습니까?”라고 물어보라. 핵심은 의문이나 다른 의견을 막거나, 배제하는 것이 아니라 서클에서 다른 사람들을 보호하는 것이다.


3. 한두 사람이 대화를 계속하지 않도록 전체를 배려하라.

어떤 사람들은 정말 신이 나서 많은 기여를 하고 싶어 할 수 있다. 하지만 한두 사람이 전체 시간을 지배하게 두지 않아야 한다. "당신이 이 일에 정말 열정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누가 여기에 거멘트하고 싶습니까?" “아직 안 나눠본 사람 말을 들어봅시다.” “더블딥, 트리플딥 하기 전에 모두 공유할 기회를 줍시다.” 미리 경계를 설정할 수도 있다. "모두 공유 시간을 3-5분으로 제한하고 더블 딥 전에 각 사람이 공유할 기회를 갖도록 합시다!"


4. 모임에 해를 끼치는 사람을 묵인하지 말라.

진행자로서 우리는 잠재적으로 피해를 입을 사람들을 최소화할 책임이 있다. 누군가가 특히 무례하거나 방해가 되는 경우 그룹을 다른 팀원에게 넘기고 사이드 대화를 해야 할 수 있다. 때로는 "당신의 관점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것이 다른 사람들에게 얼마나 해로울 수 있는지 알고 있습니까?" "그게 이 예수 이야기의 초점이 아닙니다. 오프라인에서 이야기할 수 있을까요?" "이것이 당신에게 큰 문제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저와 함께 계실 수 있습니까?" 극단적인 경우에는 외부 지원이나 법 집행 기관을 불러야 할 수도 있다. 핵심 원칙은 그룹 구성원을 보호하는 것이다.


결론: 왜 예수 이야기인가?


다음은 이 형식이 가져올 수 있는 몇 가지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누구나 이러한 성경 토론을 인도할 수 있다. 그것은 “모든 지체”의 사역이다(벧전 2:9). 탐구자들은 그들이 불가지론자, 무신론자, 또는 "영적이나 종교적이지 않은" 경우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행 8:26-40). 성령께서 각자의 속도로 각 사람의 마음에 역사하시는 것처럼 성경은 전도와 제자 삼는 일을 한다(롬 10:17).


그리스도인들은 거의 알지 못하는 사이에 믿음을 나눈다. 이야기를 하고 몇 가지 질문을 하도록 훈련받은 장기간의 제자훈련이나 신학교일 필요는 없다(마 25:37-38). 구도자들은 성경과 기독교 공동체가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본다(요 8:30). 리더십은 새로 온 사람들과 공유되어 그룹에 대한 그들의 헌신을 증가시킨다(요 4:29).


새로운 그리스도인들은 성경을 연구하고, 그것을 삶에 적용하고, 친구들과 나누고, 유용한 자료를 찾는 방법을 배운다(요 4:39-42). 리더가 계속 나아가면 그룹은 계속 나아갈 수 있는 수단을 갖게 된다. 지속 가능성은 내장되어 있다(살전 2:17). 이것은 평신도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회중을 확장하여 전체 지역에 퍼져 있는 작은 공동체의 별자리가 되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모임은 주 7일 근무에 걸쳐 다양한 시간과 장소에서 만나 현재 회중과 연결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이 교회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Total 4,352건 1 페이지
  • 美 오클라호마주 교육감 "모든 공립학교서 '성경' 가르쳐야"
    데일리굿뉴스 | 2024-07-18
    ▲라이언 월터스 오클라호마 교육감이 모든 공립학교에서 성경을 가르칠 것을 지시했다.(사진출처=Unsplash) [데일리굿뉴스]박애리 기자= 미국 오클라호마 주 교육감이 공립학교 교육과정에 십계명을 포함한 성경 교육을 포함하도록 지시했다.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
  • b26fb796bbf6c584f1ac026cef654336_1721254686_4481.jpg
    터커 칼슨, '예언자' 브랜든 브릭스 트럼프 암살 시도 예측했나?
    christianpost | 2024-07-17
    저스틴 피터스 "브릭스의 주장이 성취된 예언 아니다"   브랜든 브릭스(왼쪽)와 보수적인 미디어 인물인 터커 칼슨(오른쪽) (사진: 유튜브/ 스티브 시오콜란티 & 디스커버 미니스트리)   지난 토요일 한 총격범이 전직 대통령이자 2024년 공화당 대선…
  • [Washington DC] 성경박물관의 새로운 예배전시관, "모든 창조의 노래" 오픈한다
    CBN | 2024-07-17
    관람객들에게 '천국 맛보기' 선사  바쁜 여름 시즌에 맞춰 워싱턴 D.C.의 성경 박물관에 새로운 소식이 있다. 이전에 본 적도, 들어본 적도 없는 예배 경험이다.이 전시관은 "모든 창조의 노래(All Creation Sings)"라고 불리며, 이 타이틀은 "여호와의…
  • b26fb796bbf6c584f1ac026cef654336_1721249905_6956.jpg
    일론 머스크, 뉴섬의 반부모법 서명 후 X의 텍사스 이전 서두른다
    CBN | 2024-07-17
      캘리포니아가 오늘 정치적 지진에 휩싸였다. 캘리포니아가족협의회 지지자들은 학교가 학부모를 속이도록 강요하는 새로운 캘리포니아 법에 대해 분노하고 있으며, 이는 본질적으로 교사와 관리자에게 아동의 성 정체성 변경 요청에 대한 진실을 숨기도록 지시하고 있다고 들고…
  • f64c6f38ef2aa49a157df7cadfe6ba99_1721241479_3394.jpg
    트럼프, 부통령 밴스 활용은 MAGA의 미래를 위한 계획?
    csmonitor | 2024-07-17
    오하이오주 상원의원 J.D. 밴스 (사진: ABC 뉴스 스크린 캡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오하이오주 상원의원 J.D. 밴스를 자신의 러닝메이트로 지명함으로써 자신의 정치와 밀접하게 일치하는 명쾌하고 젊은 선동가를 선택했다. 이는 트럼프가 자신의 이미지로 공화당의…
  • 美, 한국계 대북전문가 수미 테리 기소 파장
    데일리굿뉴스 | 2024-07-17
    미 검찰에 의해 기소된 미국내 대북전문가 수미 테리 미국에서 손꼽히는 한반도 전문가 중 한 명인 수미 테리 박사가 한국 정부를 위해 활동한 혐의로 미국 검찰에 의해 형사기소됨에 따라 한미관계에 미칠 영향이 주목된다.특히 오는 11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당선 가능성이 …
  • 트럼프가 구국의 메시아?…피격 뒤 때아닌 기독교 서사 홍수
    데일리굿뉴스 | 2024-07-17
    공화당·지지층 '트럼프 개인숭배' 눈살지지층 결집효과 크게 강화될 듯 ▲소셜미디어에 나돌고 온라인 거래 사이트에서 팔리는 '트럼프의 성화'.(사진출처=연합뉴스, 이베이)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암살을 피한 뒤 대선판에 때아닌 기독교 서사가 쏟아지고 있다.전문가…
  • f64c6f38ef2aa49a157df7cadfe6ba99_1721177022_2251.jpg
    복음주의 장로교단(EPC) 금욕적 동성애 목사와 그의 교회 가입에 관해 논쟁 치열
    christianitytoday | 2024-07-16
    EPC 서기 딘 위버가 멤피스 호프교회에서 열린 제44차 총회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사진: 유튜브 스크린샷 / EPC) 1981년 창립 이래 복음주의 장로교단(Evangelical Presbyterian Church, 이하 EPC)의 회원이며, 장로교 역사가인 도…
  • 탈북민과 재미한인 2세, 미 연방의원들 '북한 인권 개선' 위해 협력
    christianitydaily | 2024-07-16
    북한자유주간 행사에 참가한 미 10개 주의 한국 학생들과 탈북자들이 워싱턴 D.C. 미국 국회의사당에 모여 함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사진: Christianity Daily) 제21회 북한자유주간 넷째 날인 7월 10일 오전 11시 30분, 북한자유주간 행사에 참가한…
  • f64c6f38ef2aa49a157df7cadfe6ba99_1721169465_6122.jpg
    잭 힙스 목사 "피 묻은 귀가 당신을 예수 그리스도께로 인도하게 하라"
    christianpost | 2024-07-16
    잭 힙스는 남부 캘리포니아에 있는 치노힐스 칼보리 교회 목사이다 (사진: YouTube/Jack Hibbs) 메가처치 목사 잭 힙스(Jack Hibbs)는 토요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암살 시도는 '트럼프가 무릎을 꿇고 진정으로 주님을 알아가도록 촉구하는 하나님의…
  • f64c6f38ef2aa49a157df7cadfe6ba99_1721162107_6867.jpg
    암살 시도 후 트럼프 지지하는 유명인 5인
    christianpost | 2024-07-16
    토요일 펜실베이니아 주 버틀러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암살 시도가 발생하자, 이전까지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지 않았던 저명한 인사들이 공식적인 지지와 다른 형태의 지지를 보냈다.포춘에 따르면 트럼프의 오른쪽 귀를 스치고, 50세의 집회 참가자 코리 콤퍼라토어가…
  • f64c6f38ef2aa49a157df7cadfe6ba99_1721159514_6112.jpg
    뉴섬 주지사 AB 1955 법안 서명...자녀의 성 정체성 변경 '학부모 통지' 금지
    CBN | 2024-07-16
     캘리포니아가족협의회(California Family Council, 이하 CFC)는 학교가 자녀의 성 위기에 대해서 학생의 동의 없이는 학부모를 알리는 것을 금지하는 새로운 캘리포니아 법에 대해 깊이 우려하고 있다. 이들에 따르면, 이는 본질적으로 교사와 행정관에게…
  • 트럼프의 가톨릭 러닝메이트, 영국을 '이슬람 국가'로 규정
    premier christian news | 2024-07-16
     오하이오 주 상원의원이자 도널드 트럼프가 부통령 후보로 지명한 JD 밴스 후보는 노동당의 선거 승리 이후 영국이 “핵무기를 보유한 최초의 진정한 이슬람 국가”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트럼프의 이 새 러닝메이트는 지난주 전국 보수주의 컨퍼런스에서 이 같은 발언을 했다…
  • 트럼프의 부통령 후보 밴스에 대한 5가지 신앙 검증
    NEWS M | 2024-07-16
    넷플릭스 드라마 '힐빌리의 노래'로 잘 알려진 인물 트럼프가 당선된다면 밴스는 조 바이든에 이어 미국 역사상 두 번째 가톨릭 부통령이 될 것이다. 7월 15일 공화당 전당대회 첫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오하이오 상원의원 JD 밴스를 자신의 러닝메이트로 발표했다…
  • SC 목사, 교회 승합차에 불 지른 혐의 남성을 그리스도께 인도
    churchleaders | 2024-07-15
     브랜든 그린(18)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폴린에서 교회 밴 두 대에 불을 지른 혐의로 체포됐다. 그린이 감옥에 있는 동안 필라델피아침례교회의 키아 그레이브스(Kiah Graves) 목사는 용의자를 면회하기로 결정했다.키아 그레이브스 목사는 지역 뉴스 방송국에 "브랜든…

검색


KCMUSA,680 Wilshire Pl. #419, Los Angeles,CA 90005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