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유럽과 유라시아 연합감리교인들도 교단 탈퇴 절차 시작 > 세계교계뉴스 World News | KCMUSA

동유럽과 유라시아 연합감리교인들도 교단 탈퇴 절차 시작 > 세계교계뉴스 World News

본문 바로가기

  • 세계교계뉴스 World News

    홈 > 뉴스 > 세계교계뉴스 World News

    동유럽과 유라시아 연합감리교인들도 교단 탈퇴 절차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KCMUSA| 작성일2023-03-24 | 조회조회수 : 2,021회

    본문

    44be95cb03561abe6549b130b82fb967_1679689715_2784.jpg
    세인트루이스에서 열린 2019년 연합감리교 총회에서 동성애에 관한 교회 정책에 대한 주요 투표 전에 대의원들과 감독들이 기도하고 있다. (사진: UMNS) 


    동유럽과 중앙아시아의 연합감리교인들은 최근 미국에서 동성애에 대한 분열 속에서 탈퇴하기로 투표함에 따라 교단을 떠나는 절차를 시작했다.


    연합감리교회 북유럽 및 유라시아 중앙총회 대표들은 지난 주 온라인 회의에서 40대 20으로 지역 교회들이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UMC 교단에서 떠나는 첫 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허용했다.


    그들은 중앙 러시아(Central Russia), 북서 러시아 및 벨로루시 (Northwest Russia and Belarus) 임시 연회, 동부 러시아 및 중앙 아시아(Eastern Russia and Central Asia) 임시 연회, 남 러시아(South Russia) 임시 연회의 지역교회들의 탈퇴를 허용하는 투표했다.


    러시아, 벨로루시, 키르기스스탄, 카자흐스탄, 에스토니아에는 총 66개의 교회가 속한 네 개 지역 연회가 있는데, 모두 에드워드 케게이(Eduard Khegay) 감독이 이끌고 있다.


    또한 대의원들은 해외지역 총회 내의 지역 교회들이 동성 결합의 축복과 공개적인 동성애자 안수를 허용하도록 규칙을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제안에 투표했다.


    연합감리교 뉴스에 인용된 노르딕 및 발트해 연안 지역 크리스천 알스테드 감독은 "총회의 모든 회원들이 반드시 같은 기쁨이나 감사로 받아들이는 결정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우리가 함께 할 수 있었던 결정이다."


    지난 몇 년 동안 UMC는 동성 결합의 축복과 비금욕적 동성애자의 안수를 금지하는 장정에 명시된 규칙을 변경할 것인지에 대한 분열적인 논쟁에 휘말려 왔다.


    총회에서 규칙을 수정하려는 노력은 실패했지만 UMC 내의 많은 진보적 지도자들은 결혼과 안수에 대한 기준을 따르거나 시행하는 것을 거부했다.


    예를 들어, 지난 11월 UMC 서부 지역총회는 캘리포니아-태평양 연회의 세드릭 D. 브리지포스(Cedrick D. Bridgeforth) 목사가 남자와 결혼했음에도 불구하고 감독으로 선출했다.


    2020년 1월, 신학적으로 다양한 연합감리교 지도자 그룹이 모여 UMC가 규칙 변경에 반대하는 교회를 위한 새로운 교단을 형성하기 위해 자금을 할당하고 그들이 그 단체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분리를 통한 화해와 은혜의 의정서"로 알려진 이 법안은 원래 2020 UMC 총회에서 통과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해 총회가 여러 번 연기되었다. 지난해 연합감리교회(UMC)는 2024년까지 총회를 연기하겠다고 발표해 많은 교회가 이 조치 없이 탈퇴했다.


    2022년 5월, UMC의 보수적 대안으로 글로벌감리교회가 발족했고, 이미 1,000개 이상의 교회가 새 교단에 합류했다. 2022년에 1,800개가 넘는 교회가 각 UMC 회의에서 승인된 탈퇴 투표를 받았다.


    유럽의 다른 지역에서는 UMC 불가리아-루마니아 임시연회가 작년에 UMC를 떠나 세계감리교회에 합류하기로 결정했다.


    일부 교회는 연회에서 탈퇴하려는 시도에 대한 반발에 직면했다. 일부 탈퇴 투표는 지역 연회에서 거부되었으며, 다른 교회는 UMC를 떠나려면 따라야 할 불공평한 요구 사항 때문에 연회를 고소했다.


    가장 최근에는 UMC 볼티모어-워싱턴 연회의 38개 교회가 그들의 재산이 "UMC의 이익을 위해 취소할 수 없는 신탁에 묶여 있게 됐다"며, 연회가 "금전적 대가 지불"을 요구했다고 비난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KCMUSA,680 Wilshire Pl. #419, Los Angeles,CA 90005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