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47)믿음에서 넘어지게 하는놈, 영의죽음 > 성경공부 | KCMUSA

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47)믿음에서 넘어지게 하는놈, 영의죽음 > 성경공부

본문 바로가기

  • 성경공부

    홈 > 목회 > 성경공부

    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47)믿음에서 넘어지게 하는놈, 영의죽음

    페이지 정보

    본문

    (6) 사단, 악한 천사들, 마귀의 성질


    1) 교활하다. 계12:7-9. 고후11:14.

    2) 악의 근원이이다. 일요3:8. 사14:12-17.유다1:6.

    3) 성도에게서 하나님의 말씀을 빼앗아간다. 눅8:12. 막4:15.

    4) 성도를 여러 가지로 시험한다. 벧전5:3.  

    5) 이적으로 성도를 속인다. 마24:24.  살후2:8-10.

    6) 믿음(믿음의 결단)에서 넘어지게 한다. 마16:23, 마13:41-42.  


    <예수께서 돌이키시며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마16:23)

    <인자가 그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나라에서 모든 넘어지게 하는 것과 또 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거두어내어 풀무 불에 던져 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마13:41-42)


    (7) 사단, 마귀와 싸워 이기는 길

    1) 말씀으로 이긴다. 마4:1-11.

    2) 기도로 이긴다. 막9:29.

    3) 찬송으로 이긴다. 삼상16:23. 대하20:20-23.

    4)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어야 한다. 엡6:10-13.

    5) 사단, 마귀들의 운명: 마침내 불못에 던져지게 된다(마 25:4, 계 20:7-10)

    (8) 죽음의 근원

    창세기 3장에 죽음의 근원이 나온다. 최초의 사람 아담과 하와는 사단의 유혹에 빠져 범죄 함으로 하나님께 심판을 받아 그 영이 정녕 죽게 되고 혼이 죽고 결국 육체가 죽게 된다. 이것이 원죄다.


    1) 영의 죽음 

    1. 영의 죽음은 하나님의 영과 아담의 영적으로 분리된 것이다. 이 죽음은 아담의 영이 없어진 것이 아니라 아담이 범죄 하는 순간부터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는 날에는 네가 정녕 죽으리라> 하신 하나님의 말씀대로 아담의 영과 하나님의 영이 분리 된 것이다. 성경은 이 죽음을 <허물과 죄로 죽은 죽음>(엡2:1) 으로 하나님과 사람(아담) 사이에 화목이 깨진 것으로, 그래서 사람이 하나님과 원수간 된 상태로 말한다.


    <그러므로 생각하라 너희는 그 때에 육체로 이방인이요 손으로 육체에 그러므로 생각하라 너희는 그 때에 육체로 이방인이요 손으로 육체에 행한 할례당이라 칭하는 자들에게 무할례당이라 칭함을 받는 자들이라 그 때에 너희는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나라 밖의 사람이라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 외인이요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도 없는 자이더니 이제는 전에 멀리 있던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워졌느니라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중간에 막힌 담을 허시고 원수 된 것 곧 의문에 속한 계명의 율법을 자기 육체로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기의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또 오셔서 먼데 있는 너희에게 평안을 전하고 가까운데 있는 자들에게 평안을 전하셨으니 이는 저로 말미암아 우리 둘이 한 성령 안에서 아버지께 나아감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엡2:11-18)

    2. <제자 중에 또 하나가 가로되 주여 나로 먼저 가서 내 부친을 장사하게 허락하옵소서. 예수께서 가라사대 죽은 자들로 저희 죽은 자를 장사하게 하고 너는 나를 좇으라.>(마18:21-22)

    여기에 두 가지죽음이 나온다. 장사를 지내야 할, 아버지의 죽음은 육적 죽음이고, 이 아버지를 장사 지내 주어야 할 <죽은 자>들은 육체적으로는 살아 있지만 영적으로 하나님과 분리 된 영이 죽은 자들이다.

    3. 에베소서 2장 1절에서 에베소 교인들을 <허물과 죄로 죽었던> 사람으로 말한다. 골로새서 3장 13절에는 골로새 교인들이 원래는 <범죄와 육체의 무 할례로 죽었던> 사람으로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죽음도 에베소 교인이나 골로새 교인들이 과거에 육적으로 죽었던 사람들이 아니라 영적으로 하나님과 분리되어 영으로 죽었던 자들이라는 말이다.

    4. 누가복음 15장 11절 이하에 예수님이 해주신 탕자의 비유가 나온다. 여기서 아버지는 하나님을 뜻하고, 아버지를 떠나간 탕자는 하나님 아버지와 관계가 분리 된 세상 사람들이다. 아버지를 떠났던 탕자가 아버지께 돌아 왔을 때 아버지는 이 탕자를 위해 큰 잔치를 차려준다. 그리고 이렇게 말한다. 

    <이 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이 비유는 탕자가 아버지를 떠나 아버지와 분리된 삶을 죽었던 것으로 말하고, 이 탕자가 아버지께 돌아왔을 때 다시 살아난 것으로 말한다. 하나님과 영적으로 분리 된 모든 사람은 영적으로 죽은 사람들임을 가르치는 말씀이다.

    5. 영적 죽음은 영이 있지만 이 영이 하나님과 분리되어 하나님과 불화하게 되고, 원수가 된 영을 말한다. 아담은 선악과를 먹는 순간 그 영이 하나님과 분리되어 하나님이 두려운 존재가 되고 하나님을 피해 숨게 된다.



    KCMUSA,680 Wilshire Pl. #419, Los Angeles,CA 90005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