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49)원죄로 땅도 저주를 받는다 > 성경공부 | KCMUSA

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49)원죄로 땅도 저주를 받는다 > 성경공부

본문 바로가기

  • 성경공부

    홈 > 목회 > 성경공부

    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49)원죄로 땅도 저주를 받는다

    페이지 정보

    본문

    (9) 수치심의 근원  


    창세기 3장에는 아담과 하와가 영이 죽고 혼이 죽은 결과로 저들이 수치를 알게 되고 수치를 감추게 되고 책임을 회피하는 죄된 모습의 근원이 나온다.


    1) 아담과 하와가 죄를 지은 후 저들은 육이 눈이 밝아져 자신들의 벗은 몸을 보게 된다. 저들이 수치를 알게 된다.

    창세기 2장 끝 절에는 <아담과 그 아내 두 사람이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 아니하니라.>(창2:25) 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아담이 범죄 후 벌거벗은 몸을 부끄러워하게 된다. 인간이 갖는 수치심의 근원이 원죄인 것이다.


    2) 아담과 하와는 수치를 무화과나무 잎으로 가린다.


    인간이 죄를 숨기고 가리려는 근원은 아담과 하와가 저들의 수치를 무화과나무 잎으로 가린 것이다. 구원받은 성도는 죄를 자복하고 회개하고 하여 하나님께 용서를 받아야 한다. 모든 것을 다 아시는 하나님 앞에 가려지고 숨겨지는 죄는 없다.


    3) 아담은 범죄의 이유를 하와에게 돌리고 하와는 범죄의 이유를 뱀에게 돌린다.

    아담과 하와의 이런 모습이 저들의 혼(인격)이 타락한 근원적 모습이다. 우리들의 죄는 핑계할 수 없다. 내가 자복하고 회개해야 한다.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그들이 날이 서늘할 때에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아담과 그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가로되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 가라사대 누가 너의 벗었음을 네게 고하였느냐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 명한 그 나무 실과를 네가 먹었느냐 아담이 가로되 하나님이 주셔서 나와 함께 하게 하신 여자 그가 그 나무 실과를 내게 주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여호와 하나님이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찌하여 이렇게 하였느냐 여자가 가로되 뱀이 나를 꾀므로 내가 먹었나이다.>(창3:6-13)  


    (10) 고통과 재난의 근원


    창세기 3장에는 인류에게 있는 고통과 재난의 근원이 나온다.


    <또 여자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게 잉태하는 고통을 크게 더하리니 네가 수고하고 자식을 낳을 것이며 너는 남편을 사모하고 남편은 너를 다스릴 것이니라 하시고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 한 나무 실과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너는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땅이 네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라 너의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가리니 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창3:16-19)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동산에서 그 사람을 내어 보내어 그의 근본 된 토지를 갈게 하시니라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내시고 에덴동산 동편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창3:23-24)


    인류에게 있는 고난과 자연을 통한 모든 재난, 폭풍, 수해, 한해, 쓰나미, 화산 폭발, 기근—이 모든 근원은 아담과 하와의 범죄로 시작 되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는 쫓겨났고 땅은 하나님의 저주를 받게 되었다.



    KCMUSA,680 Wilshire Pl. #419, Los Angeles,CA 90005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