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54)일상생활중 하나님과 동행한 에녹 > 성경공부 | KCMUSA

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54)일상생활중 하나님과 동행한 에녹 > 성경공부

본문 바로가기

  • 성경공부

    홈 > 목회 > 성경공부

    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54)일상생활중 하나님과 동행한 에녹

    페이지 정보

    본문

    (8) 에녹의 사적


    1) 에녹은 자녀를 낳아 기르며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산다.

    에녹은 일상생활 속에 늘 하나님을 모시고 생활 한다. 하나님을 모시는 생활은 늘 하나님의 교훈대로 사는 삶이다.


    <지나쳐 그리스도의 교훈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자는 다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되 교훈 안에 거하는 그 사람은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느니라.>(이요1:9)


    에녹 시대는 율법이 주어지기 전이고 하나님의 말씀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주어졌는지 모르지만 안식일의 법과 제사의 법은 인간 창조 후 하나님이 제일 먼저 주신 법이다. 창세기 2장에서는 하나님이 제정하신 두 가지 법이 나온다. 첫째법이 안식일의 법이고 둘째 법이 선악과의 법이다. 안식일에 하나님은 안식하셨고, 이날을 거룩하게 하셨고 복을 주셨다. 안식일의 법은 창조 때 하나님이 만드신 법으로 거룩한 날이요 복된 날이다. 에녹은 안식일을 지켜 안식일에 하나님께 제사를 드림으로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늘 하나님과 동행했다.


    <두 사람이 뜻이 같지 않은데 어찌 동행하겠으며>(암3:3) 


    2) 하나님이 데려 가신 에녹 


    에녹은 이 땅에서 하나님과 동행하다가 다른 사람들처럼 육체적으로 죽지 않고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한다. 히브리서는 에녹을 이렇게 말한다.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으니 하나님이 그를 옮기심으로 다시 보이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는 옮겨지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히11:5)


    3) 에녹의 승천은 우리에게 부활(죽은 자는 부활하고 산자는 변화된다.)을 예표 한다.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고전15:51-52)


    4) 에녹 같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생활은 진리 안에 행하는 것이다. 곧 성도가 항상 하나님의 말씀을 제일로 따르는 것이다.


    <형제들이 와서 네게 있는 진리를 증언하되 네가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하니 내가 심히 기뻐하노라 내가 내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함을 듣는 것보다 더 기쁜 일이 없도다.>(삼요1:3-4)


    5) 에녹의 기사는 구원의 큰 예표 자, 노아에게로 연결된다.



    KCMUSA,680 Wilshire Pl. #419, Los Angeles,CA 90005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