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아레스 신학교 소식 (2020년 9월) > 선교편지

본문 바로가기

선교편지

홈 > 선교 > 선교편지

후아레스 신학교 소식 (2020년 9월)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작성일2020-09-18 | 조회조회수 : 315회

본문

가브리엘라 학장님께서 보내주신 후아레스 신학교 소식입니다.


지난 3월 Covid19사태가 시작된 이 후로, 후아레스 신학교의 모든 교직원들은 학교의 정상 운영을 위하여 많이 기도하고 노력해 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을학기를 개강하면서 어느 정도의 학생들이 등록을 하고 학교로 돌아올 지 알 수 없었습니다. 실제로, 기숙사에 생 활하던 한 학생은 “후아레스로 돌아오는 것이 무섭다”라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비록 우리가 최선을 다하여 안전을 확보하려고 노력하였지만, 학교로 돌아오는 것은 학생들의 결정입니 다. 많은 학생들이 신학교에서 자신의 사역을 준비하는 것에 대해서 염려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후아레스 신학교가 과연 잘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됩니다. 다른 여러 신학교들 이 이미 문을 닫았다는 소식도 들었습니다.


멕시코의 교회 중 95%가 지난 3월 중순 이후로 대면예배를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 로 드리는 예배와 만남들은 성도들 사이의 연결을 유지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Covid19은 라틴아메리카에 심각한 어려움을 주었고, 특히 멕시코는 극심한 고통을 당하고 있 습니다. 교회 리더십들에게 신학교에서 공부할 신학생들을 추천해달라고 연락을 드리면, 오히 려 그들은 자신들이 현재 도움이 필요하다고 응답을 합니다. 멕시코 교회의 리더십들은 새로 운 방식으로 드려지는 예배와 상담, 설교와 강의 등을 다룰 줄 아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그 들은 현재 고립되어 있다고 느끼고 곧 교회가 무너질 것이라는 걱정 중에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어려운 상황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멕시코 교회 리더십들은 사역 을 위하여 충분한 재정을 공급받지 못하기 때문에, 생업이 따로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그들 의 생업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생존의 문제에 직면한 상황에서 리더십들은 미 래를 생각할 수 없습니다. 미래 중남미 교회를 위하여 일꾼을 양성하는 문제는 지금 현재 그들 의 마음에 없습니다.


이 상황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기도하고 또 기도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간절히 기도했 고, 또 간절히 사역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보낼 학생들을 위하여 여러 계획들을 차례대로 마련하였습니다. 이제 가을학기를 맞이하면서 마지막 박차를 가하여 모든 준비를 마치려고 합니다.



01. 교실과 식당, 기숙사, 출판사 건물 등을 보수하였습니다.


02. 온라인 무들 클래스를 준비하였습니다. 특히 여름 동안 교수진들과 함께 교과내용을 내실있게 준비하는 것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03. 교직원들과 함께 우리의 사역에 대한 태도를 점검하고 하나님의 말씀과 은혜로 마음을 새롭게 하였습니다. 더우기 교수진들의 경우에는 강의의 수준을 점검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의미있는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이 일을 위하여 가브리엘라 학장은 각 교수들을 개별적 으로 만나 면담하고 격려하였습니다.


04. 신학교에 지원한 학생들을 인터뷰하고 선발 하였습니다. (이 일은 정말 기쁘고 은혜로운 것입니다. 신학교에 입학하기를 소망하는 학생들의 열정이 우리를 더욱 뜨겁게 만들기 때 문입니다.)


올 가을학기에는 기대했던 것에 훨씬 못미치는 수의 학생들이 등록하였습니다. 이미 말씀드렸 듯이, 학생들이 개인의 문제와 그들의 교회의 문제들로 인하여 등록을 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 다. 우리는 계속해서 등록하지 않은 학생들에게도 연락을 취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 안에 서 다음 학기에 그들이 모두 돌아올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현재 등록한 전체 학생수는 152명(기숙사 27명, 온라인 74명, 그 외 51명)입니다. 작년에 비 해 38명이 줄어든 숫자입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돌아와서 함께 사역을 준비하게 되 기를 소망합니다.


2021년 봄학기에는 211명이 목표이고 2021년 가을학기에는 302명이 목표입니다. 이를 위 해 함께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매주 금요일에 보내드릴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기도의 동역에 감사드리며


가브리엘라 학장



------------------

후아레스 신학생 지원을 위한 랩탑 컴퓨터 도네이션 캠페인

Covid 19로 인하여 온라인 수업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IT 장비가 없어서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기가 힘든 신학생들을 위하여 랩탑 컴퓨터 도네이션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도네이션 기간: 8/30(주일)~9/20(주일) 3주간

물품 : New or used laptop 컴퓨터

문의: 이승혁 목사 또는 김셜리 후아레스 신학교 팀장(213-304-3005)




출처: ANC온누리교회


KCMUSA, P.O. Box 2306, Fullerton CA 92837 |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