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 중인 선교사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 선교편지

본문 바로가기

선교편지

홈 > 선교 > 선교편지

대기 중인 선교사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작성일2020-10-09 | 조회조회수 : 211회

본문

지난 몇 달 동안 저의 아침 일상은 반복적인 일의 연속입니다: 운동, 성경읽기, 섬기고 있는 선교지의 뉴스 검색. 매일 저는 국경 개방이나 비자 발급과 관련한 어떤 소식이라도 잡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지금까지 저의 검색은 아무런 효과가 없었습니다.


지난 3월, 제 아내와 저는 다른 70여명의 선교사들과 함께 국제선교부 (International Mission Board, IMB)의 선교사 훈련 (Field Personnel Orientation, FPO)을 마치고, 짐을 챙기고, 작별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함께 그 훈련을 마친 대부분의 선교사들의 싸놓은 가방이 그대로 입니다. COVID-19이 전 세계로 확산이 되면서, 모든 나라들이 어렵지만 현명한 결정을 내려 국경을 봉쇄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수개월 동안 (어떤 사람들은 몇 년 동안) 생각하고, 꿈꾸고, 기도해왔던 나라에 입국하지 못했습니다.


1025d6536f7d5e7fc44690fd794c105e_1602286558_0897.jpg

 

일부 친구들이 최근 몇 주 본인들이 예정했던 선교지에 입국했지만, 대부분의 새로운 선교사들은 여전히 선교지들의 국경들이 다시 열리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희들만 그런 것이 아닙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백 명이 선교사들이 추방되거나, 대피하거나, 재입국 금지를 당했습니다. 매일 우리가 언제쯤이나 입국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대사관에 확인해 보고 있습니다. 언제쯤이나 그런 기쁜 소식을 들을 수 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COVID-19는 역사상 그 어떤 사건보다도 많은 선교사들을 대기하게 만들었습니다. 기다림의 시기를 지나본 사람들은 누구나 아시다시피, 이는 큰 도전이요 싸움입니다. 이런 어려움을 기억해 주시면서 다음의 8가지 기도 제목을 가지고 대기 중인 여러분의 선교사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나라들이 현명하게 국경을 다시 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복음은 여전히 긴급한 메시지입니다. 폐쇄된 국경 안에 있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창조주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계속해서 매일 죽어가고 있습니다. 여행 제한으로 인해 우리는 절박함 가운데 있는 그들에게 복음을 전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폐쇄된 이 나라들이 다시 열려 입국할 수 있도록 저희와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하나님의 주권 가운데 우리가 확실하게 재충전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동시에 대기 중인 우리 선교사들은 우리가 이곳에 있는 유일한 이유가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가 이곳에 있기를 원하시기 때문이다 라는 사실을 기억해야만 합니다. 복음은 전 세계에서 여전히 열매를 맺고 있고 (골로새서 1:5-6), 우리가 선교지에 없다는 사실이 우리로 하여금 사람을 구원하시는 이는 바로 하나님이시지 우리가 아님을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욥의 고백을 우리도 분명하게 삶으로 입증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주께서는 못 하실 일이 없사오며 무슨 계획이든지 못 이루실 것이 없는 줄 아오니” (욥기 42:2).


이 시기에 선한 청지기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제가 들은 가장 감동적인 조언이 말씀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은 지금 이 순간이지, 미래가 아니다 라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지금 있는 곳이 어느 곳이든 빛이 되라고 부르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삶을 지금 우리 앞에 있는 사람들에게 쏟아 붇기를 원하십니다. 우리가 청지기로서 우리의 자원과 현재의 상황을 잘 관리하여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이라는 칭찬을 들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낙심하지 않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우리는 이미 집을 팔았고 꾸려놓은 여행용 가방을 펼쳐놓고 지내고 있습니다. 저희는 현재의 이 상황이 얼마나 더 지속이 될 지 알 수가 없습니다. 올해 안에는 떠날 수 있겠지 기대했지만, 현재는 당장 다음 주가 어떻게 될 지 알 수가 없습니다. 사단은 우리가 아주 쉽게 낙담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특별히 우리가 이러한 상황 가운데서 그리스도를 통하여 만족을 찾을 수 있도록 빌립보서 4:4-13의 말씀을 의지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저희 임시 거처에서 공동체를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저희 대기 선교사들 가운데 많은 분들이 고향의 교회로 돌아가셨지만, 모든 분들이 그러시지는 않았습니다. 일부 선교사님들은 국경이 봉쇄되어 다른 나라-그들의 본국도 아니고 섬기게 될 선교지도 아닌-에서 대기하고 계십니다. 우리와 협력하고 지원도 해 줄 수 있는 지역 교회들을 찾고, 우리가 대기하고 있는 동안 우리와 함께 동역할 수 있는 공동체를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하나님께서 저의 IMB 지도자들에게 지혜를 주시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이 세계적 대유행 병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저희 선교사들을 지원해야 할 지도자들에게 큰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국경이 서서히 다시 열리면서 새로운 문제와 어려움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매일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하는 IMB 지도자들에게 지혜를 주시도록 하나님께 계속해서 간구해 주십시오.


이 시기에 주님을 향한 우리의 사랑이 더 깊어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우리가 기다림의 모든 이유를 분명하게 다 알 수는 없지만, 적어도 한 가지는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더 닮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야고보서 1:2-4은 우리를 이렇게 깨우치고 있습니다. 이 시기는 우리가 인내하여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도록 특별히 가르치기 위하여 주어진 것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의지하여 이 특별한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감사 기도를 드려 주십시오.


저는 지난 몇 주 동안 빌립보서를 통해 큰 은혜를 받았습니다. 감옥에 갇혀서 편지를 쓰는 바울은 쉽게 펜을 들어 그의 사역이 어떻게 방해 받아 좌절하고 있는지 기록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그렇게 하지 않기로 선택했습니다. 대신 바울은 그리스도 안에서 넘치는 기쁨으로 소식을 전하기로 선택했습니다.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빌립보 성도들을 격려합니다. 대기하고 있는 저의 동료 선교사들과 함께 저는 바울을 본받기를 기도합니다. 저희들의 기다림의 시간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그 손 안에 모든 상황을 붙들고 계신 하나님을 향한 감사를 드릴 수 있는 기회들을 부여 받았습니다. 저희가 우리를 살피시는 아버지의 돌보심을 바라보고 우리가 주님 안에서 온전히 기뻐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조슈아 알렉산더* 와 아내 매기*는 중앙 아시아 사람들을 섬길 것입니다.


*보안상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이곳에서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mb.org/2020/07/07/pray-for-missionaries-in-waiting/ 

[이 게시물은 총회사무실님에 의해 2020-08-03 21:32:45 게시판에서 이동 됨]

 


[출처: IMB 선교소식)


KCMUSA, P.O. Box 2306, Fullerton CA 92837 |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