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한 서약(Sacred Vow) > 영화 | KCMUSA

신성한 서약(Sacred Vow) > 영화

본문 바로가기

  • 영화

    홈 > 문화 > 영화

    신성한 서약(Sacred Vow)

    페이지 정보

    작성자 KCMUSA| 작성일2022-05-23 | 조회조회수 : 798회

    본문

    76a4854e99585b7b78e72c9dade08643_1653323975_8985.jpg
     

    감독: 롭 다이아몬드 | 출연: 파리 워너, 숀 스티븐스, 크리스틴 마리 젠슨, 팸 아이히너


    "신성한 서약"은 결혼, 헌신, 가족, 믿음, 배우자에 대한 정절에 대해서 긍정적이고 고무적인 견해를 제시하는 저예산 로맨틱 드라마이다. 아내 엠버에게 불충실한 더그는 이혼을 원하지만 엠버는 결혼식 날의 순간을 재현하는 데 30일을 보내기로 동의해야만 서류에 서명하겠다고 하는데....


    더그와 앰버는 대학 시절에 미친 듯이 사랑에 빠졌고 결혼했다. 함께 잘 살아보자는 "꿈"에 이끌려 앰버는 더그가 대학을 졸업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접을 뛴다. 얼마 후, 더그는 사업에 성공하게 되었으며, 그들에게 소중하고 아름다운 딸이 탄생했다. 15년이 지난 지금, 앰버는 결혼 생활에 계속 전념했지만 더그는 불륜이라는 함정에 빠졌고, 자신은 인생에서 더 많은 것을 원한다고 확신하게 됐다. 


    이야기는 앰버와 20년 이상 결혼생활을 했지만 더 이상 행복하지 않은 더그의 여정을 보여준다. 그는 앰버 또는 그들의 딸 이자벨과 함께 있지 않다. 대신 그는 매혹적인 크리스탈과 바람을 피우며 시간을 보내며, 크리스탈은 아내를 위해 아내를 떠나라고 재촉한다. 더그는 마침내 이자벨의 생일이 될 때까지 이혼 서류에 서명하기를 거부하는 앰버에게 말할 용기를 냈지만, 더그는 가족을 떠나기 전에 30일을 기다려야 했다.


    영화는 두 가지 스토리 라인을 따른다. 첫 번째는 더그와 앰버의 복잡한 이혼이고, 다른 하나는 그들이 젊고 사랑에 빠졌을 때 더 행복했던 시간을 회상하는 것이다. 더그가 크리스탈과 침대에 누워 있는 장면은 더그와 앰버의 결혼식 장면, 또는 그가 그녀의 저녁 식사를 요리하던 때의 장면과 번갈아 나온다. 두 사람이 진정으로 행복했던 시간이 있었지만 그 시간은 이미 지나간 지 오래이다.


    이혼을 협상하는 동안 앰버는 결혼식 날의 특정한 기억 하나를 붙잡다. 행복한 신랑신부가 교회에서 나오자 더그는 앰버를 안고 계단을 내려가 차까지 내려가는 장면이다. 20년 후 이혼 서류에 서명하기를 거부한 앰버는 더그에게 돈이나 그의 물건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앰버가 원하는 유일한 것은 더그가 결혼식 날처럼 30일 동안 매일 아침 그녀를 계단 아래로 데려가는 것이다. 더그는 처음에 거절하지만 결국 동의한다.


    30일이 지나면서 더그는 처음에 앰버와 사랑에 빠진 이유를 기억하기 시작한다. 그는 그들을 하나가 되게 한,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회상하며 어떻게 그가 지금처럼 타락할 수 있었는지 의아해한다. 가족의 소중함과 신앙, 서약의 소중함을 깨닫고는, 이혼을 해야 하나 고민한다.


    세계관의 관점에서 SACRED VOW는 낭만적이고 가족 관계에 대한 많은 중요한 진실을 전달하는 매우 긍정적인 영화이다. “잔디는 반대편에서 더 푸르지 않다. 물을 주는 곳이 더 푸르르다." 더그는 관계에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것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말한다. 앰버는 “가족이 해체되고 있는 지금이 그 어느 때보다 가족이 중요하나는 사실을 되새겨보며, 부부 관계에 있어서도 하나님이 없으면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에 대해 공개적으로 말한다. 


    더그의 구속의 여정에서, 그의 가족은 다시 교회에 가고 그들의 관계에서 하나님을 첫째 자리에 두려고 노력한다. 영화는 항상 더그의 배우자 부정을 부정적인 시각으로 묘사하지만 용서와 구속이 있음을 제시한다. 목사는 하나님께서 거짓말과 속임수와 정욕을 속량하실 수 있다고 공개적으로 이야기한다. 이 영화는 부부가 매일 하나님을 최우선으로 하고 서로 사랑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함을 상기시켜준다.


    영화는 훌륭한 메시지를 가지고 있지만 줄거리 진행 속도와 편집이 다소 느리기 때문에 영화가 86분의 러닝타임보다 더 길게 느껴진다. 영화의 전반부는 어린 더그와 어린 앰버에 대한 수많은 플래시백으로 인해 더그에 대한 앰버의 30일 도전의 주요 스토리라인을 중단되기도 한다. 또한 캐릭터와 연기의 깊이가 부족하여 관객이 이야기의 감정적 비트에서 분리된 느낌을 받게 된다는 비판도 있다. 


    그러나 "신성한 서약"은 낭만적이며, 가족 관계에 대한 많은 중요하고 성경적인 진리를 전달하는 매우 긍정적인 영화이다. 간통에 대한 매우 강력한 성경적 가르침과 화해를 촉진하는 매우 강력한 기독교적 세계관, 특히 가족과 결혼에 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부부의 관계에는 노력과 헌신, 그리고 무엇보다도 하나님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더그의 외도는 항상 부정적인 시각으로 묘사되지만, 이야기는 결국 그에게 구원을 제공한다.


    KCMUSA,680 Wilshire Pl. #419, Los Angeles,CA 90005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