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새로나온책] '오늘을 위한 레위기' 외



종교

    [새로나온책] '오늘을 위한 레위기' 외

     


    ◇ 오늘을 위한 레위기 / 김근주 지음 / IVP 펴냄

    기독연구원 느헤미야 연구위원 김근주 교수가 레위기 주석을 저술해 발표했다.

    김 교수의 책 '오늘을 위한 레위기'는 레위기를 하나님의 명하신 거룩한 삶 그 자체로 보고, 막연한 제사나 규례와 법규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일상을 거룩하게 살아가는 안내서로서 레위기를 소개한다.

    저자는 "레위기를 읽는다는 것은 온전한 진리의 복음을 추구하는 신앙의 시작"이라고 강조하며, 현대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거룩한 삶에 대한 메시지를 찾아간다.

    또 레위기가 구약시대 이스라엘 남자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여자와 남자, 가난한 자와 넉넉한 자 등 현대를 사는 모든 성도들이 다가갈 수 있는 책임을 알려준다.

     


    ◇ 현대 신학이란 무엇인가? / 로저 올슨 지음 / 김의식 옮김 / IVP 펴냄

    대표적인 복음주의 신학자 로저 올슨이 쓴 현대 신학 개론서 '현대 신학이란 무엇인가?'가 출간됐다.

    책 '20세기 신학'의 확대개정판으로 출간된 이 책은 자유주의 신학의 재구성부터 포스트모던의 해체까지 현대 신학의 기원과 여정들을 들여다 보면서 주요 사상과 맥락들의 현대성을 탐구한다.

    저자는 이러한 연구를 통해 현대 신학이 과거의 신학일 뿐 아니라 미래로 이어지는 신학임을 이해하도록 안내한다.

     


    ◇ 기독여성을 통해 역사를 보다 / 한국기독교가정생활사 펴냄

    6개 교단 교회여성들이 협력해 펴낸 책 '기독여성을 통해 역사를 보다'는 한국교회 역사 가운데 많은 역할을 했던 기독 여성들의 삶과 사역을 소개하고, 그 의미를 전하는 책이다.

    책의 1부에선 생활속에서 신앙의 삶을 살아가는 일명 '생활신앙'의 의미를 설명하고, 2부에선 역사 속에서 본받을만한 생활 신앙을 보인 서서평과 박에스더, 박용길 등의 여성 신앙인 18인의 삶을 소개한다.

    책은 여성기독교잡지 '새가정'에서 회원교단들과 진행한 '기독여성 생활사 공동기록' 사업의 결과물로 출간됐다.

     


    ◇ 우리 가족 성경 탐험 / 데이비드 머리 지음 / 두란노 펴냄

    자녀와 함께 드릴 수 있는 가정예배 안내서 '우리 가족 성경 탐험'이 나왔다.

    책은 구속사적 관점에서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의 핵심 본문을 탐구하고, 본문을 중심으로 예배할 수 있도록 소개한다.

    매일 성경 본문을 읽고 관련 질문에 답한 후, 메시지를 읽고 기도로 마치는 과정을 통해 단순 명료하게 예배하도록 안내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