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뉴스]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돌파구 마련 위한 '한반도평화포럼' 시작 > KCM 방송

본문 바로가기

KCM 방송

홈 > 방송 > KCM 방송

[CBS 뉴스] [CBS 뉴스]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돌파구 마련 위한 '한반도평화포럼' 시작

페이지 정보

본문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장만희·총무 이홍정, 이하 NCCK)와 CBS(사장 김진오)가 11일 서울 서대문구 구세군 아트홀에서 '분단된 한반도에서 평화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한반도 평화 포럼'을 개최했다.

 

한반도평화포럼은 남북이 적대적 대결 국면에서 관계개선을 위한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민(民)이 한반도 평화를 만들기 위한 상상력과 화해의 실천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NCCK 이홍정 총무는 포럼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평화 환경의 구축은 비핵화 보다 먼저 혹은 동시에 진행돼야 한다"며, "비핵화 대신 남북의 자주적 평화 공조를 통해 상호 불가침, 체제 안정이 보장되는 실질적 평화의 진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한 민(民)의 역할을 강조한 이홍정 총무는 "NCCK 창립 100년, CBS 창사 70주년을 맞이하는 두 기관이 미완의 해방 80주년을 맞는 2025년 까지 연대의 손을 잡고 나가자"고 말했다.

 

CBS 김진오 사장은 "한반도평화포럼이 2차, 3차 지속되기를 바란다"며, "주님의 평화를 심기위한 행보가 대한민국을 넘어 한반도 주변 4강 강대국까지 미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반도평화포럼은 11일부터 14일까지 계속된다. 


KCMUSA, P.O. Box 2306, Fullerton CA 92837 |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